. 이진내과의원


홈으로

제목

건강의학포털 하이닥, 굿 콘텐츠 서비스 품질 인증 연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는 엠서클은 자사 헬스케어 포털사이트인 하이닥(www.hidoc.co.kr)이 굿콘텐츠서비스 품질인증을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은 온라인 콘텐츠서비스(모바일 앱·웹, pc웹 서비스)에 대한 품질인증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콘텐츠산업 진흥법 제22조(콘텐츠제공서비스의 품질인증)에 근거한다.

하이닥은 이번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를 통해 pc 웹과 모바일 웹/앱 버전 모두 품질인증마크를 연속 획득했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하이닥은 iot이노베이션어워드 '헬스케어 부문' 대상(2016), 스마트앱어워드 ‘건강/의료분야’ 우수상(2015), 웹어워드 코리아 '모바일웹서비스 공공/의료분야' 우수상(2014) 등을 수상하며 해당 분야 전문 건강의학포털로서 대외기관으로부터 그 우수성을 일찍이 검증받은 바 있다.

특히, 하이닥 의료상담 서비스는 의사, 한의사, 약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 건강·의학 분야 전문가 5,350여 명이 지식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현재 기준 누적 상담답변 370만건을 돌파할 정도의 방대한 서비스를 자랑한다.

또한, 칼럼, 뉴스, 영상 등 최신 건강정보와 건강체커, 마이차트, 건강지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병원 진료과별 교수가 참여한 건강의학백과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굿콘텐츠서비스 이용자 평가단은 결과보고서를 통해 하이닥 서비스에 대해 “체계적인 콘텐츠 분류와 정보 가치 및 건강·의학 분야 전문가 답변 서비스의 신뢰성과 유용성”에 대해 높게 평가했다. 다만 메뉴 구성과 공유 기능 등 개선점에 대한 의견도 담겨 있어 함께 보완해나갈 예정이다.

하이닥 관계자는 “이번 품질인증은 건강의학포털로써 하이닥의 기본기를 재점검하는 기회가 됐다”고 설명하고, “디자인 개편, 의료상담 콘텐츠 빅데이터를 응용한 mash up 서비스,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등을 더욱 발전 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